Syncope.T-*
Published 2011. 12. 8. 20:25
[2] 유의사항 Steam/Dedicate Server
728x90

우선 서버 CFG 에서 관리하실 점들이 있습니다

주석을 /* 식으로 CFG에서 다실경우 인식이 되지않습니다. 그러니간 오류로 인식한다는 겁니다 한줄 주석인

// 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ex) // 이건 주석

두번째로, cfg파일을 만들지 않고서 autoexec.cfg.txt 라는걸 원격하다 자주 보게되는데요 텍스트파일의 이름을 autoexec.cfg 로 바꾸지마시고 텍스트파일을 여시고 나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후

autoexec.cfg 라고 제목에다 써 넣으신뒤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Server.cfg 같은 경우를 만들땐

텍스트 줄 중 맨 윗 줄을 비워 놓으시구 utf-8 형식으로 저장을 해 주세요.

ES 코딩 할때도 맨 윗줄 띄워주시고 utf-8 형식으로 저장해주셔야 인식을 제대로 한답니다 왜냐하면 ES에서 TXT파일을 불러올때 UTF-8 형식이면 맨 윗줄을 한번 먹어 버리고 읽어오니깐 그렇습니다.

ES 에서 유의하실점이 있습니다.

대문자 소문자 구분을 안하시고 es 를 안붙이시는데

es_set A 0 와

es_set a 0 과 다르게 인식하는 커맨드도 있고 똑같이 인식하는 커맨드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립트에 겹치는 변수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es_1.txt 스크립트에는 es_set a 0 이 분명히 있는데 es_2.txt에도 es_set a 0 을 쓰고 여러 커맨드를 사용해버리면 서버가 뒤죽박죽되거나 자신이 이 오류를 범한지도 모르고 서버 에러가 떴다면 찾아 볼 수 없는 상황이 생기니 각 코딩할 스크립트 마다 쉽고 간단한 자신만의 알아볼수있는 변수를 써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event_var(~~) 와 server_var(~~) 가 쓰인 앞에 es_ 가 없는 커맨드에서는 맨 앞에 es 를 붙여 주셔야 합니다

ex ) getplayerinfo A event_var(userid) ping [ X ]

es getplayerinfo A event_var(userid) ping [ O ]

es getplayerinfo A server_var(getuserid) ping [ O ]

SourceMod 에서는 대 소문자를 확실히 구별하기때문에 변수 이름 지어줄시 특벽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Ex) Client != client

profile

Syncope.T-*

@Syncope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

profile on loading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