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ncope.T-*
Published 2016. 5. 11. 06:30
Tickrate Steam/Dedicate 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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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krate(틱레이트) : 단위 시간 당 맵의 변화, 이에 따른 서버내 접속된 클라이언트가 맵의 동기화에 따른 업데이트 빈도를 나타내는 수치.

즉, 유저가 서버내에서 플레이시, 서버와의 연결처리 시간에 대한 수치 이지요. 그렇다고 높을수록 좋을까요? 그것 또한 아닙니다. 네트워크적 수치인점을 감안하면. 왜 적정량이 있는지 아실겁니다.

가령, 서버의 업로드 수치가 10MBPS인데, 1MBPS에 대한 Tickrate를 설정해놨다 하면, 10명이상 접속시 클라이언트들간의 끊김이 발생합니다. 총으로 적을 쐈음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안 들어간다던가 하는 현상말이죠.

결국 핑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이야기입니다. 거꾸로 Ticrate를 낮게 잡았다고 생각하시면 게임이 툭툭 끊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결국엔 적정값이 필요한데...


글옵이 나오고서부터 66(15Hz)이 기본 값으로 설정되어 있지요. 따라서 근래에 서버 가이드에서 적힌 틱레이트들은 오래된 자료들이라 1GBbps 전송속도가 이루어진

대한민국에서는 설정 값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구자료로 컨픽이 셋팅된 서버나 100MBps를 포함한 그 이상의 서버는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v_minrate 128000
sv_maxrate 0
net_splitpacket_maxrate 128000
net_splitrate 2
sv_mincmdrate 128
sv_minupdaterate 128
net_maxcleartime 0.01
sv_force_transmit_players 0
sm_cvar sv_parallel_sendsnapshot 1
sm_cvar sv_enable_delta_packing 1
sm_cvar sv_maxunlag 0.1
sm_cvar net_maxcleartime 0.001
sm_cvar net_minroutable 1000
sm_cvar net_earliertempents 1
sm_cvar sv_parallel_packentities 1
sm_cvar net_compresspackets 0
sm_cvar sv_multiplayer_maxtempentit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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